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프로 자석식 도어 및 전원 케이블 키트 컨택토(Contacto)

by 디자인니트 2024. 11. 16.

최근에 나온 고프로 13 액세서리 자석시 도어 충전 키트 컨택토(Contacto) 

 

gopro홈페이지

 

우리가 주변에 손목시계등 보면 충전하는 방법처럼 쉽게 자석이 ""착 ''하고 붙는다. 이런 방법은 다른 전자기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흔한 방법이 다. 근데 고프로 13은 최신기종이라고 하는 부분에 이 기능을 이제야 만들어 주셨다... 네.. 대단히 감사합니다. ㅡ.ㅡ

 

액션캠의 경쟁업체들이 이제는 라이벌이 아닌 고프로의 아성을 위협하는 수준으로 성장해서 그런지 고프로도 조금 신경 써준것 같다. 아직 멀었다.ㅜㅜ 

 

그래도 다행인건 컨택토(Contacto)는 고프로 9~13까지 호환이 된다는 것이다. 다만 가격이 부담이 되긴 한다 ㅜ 

 

컨택토에 대해 몇가지만 알아보자 

 

 

위에 사진처럼 고프로배터리 도어를 열지 않고 옆에 착 하고 붙이면 충전이 된다. 다만 녹화를 하면서 충전은 되지 않는다. 아마도 고프로의 최악의 단점인 발열 때문에 그런 것 같다. (아직도 발열 안 잡고 있음 ...이런  !@#$#$@%#@%^#$%^)

 

 

고프로 제품들 박스를 보면 잘 만든다고 생각은 든다. 허무하게 충전케이블 한 개만 있더라도 언박싱할 때는 과자선물이 들어있는 박스를 뜯는 기분이 들게 할 때가 있다. 이것도 능력이다. 

 

 

만듦새가 좋다. 튼튼하니 조금 무게감도 있다. 방수기능은 좋아 보인다. 

 

 

케이블이 가볍지 않다. 단단한 느낌이 든다. 2번째 사진에 키트는 C타입 충전선을 연결하는 잰더가 깊게 들어가 있어 오염으로부터 안전하게  해 줄 것 같다. 

 

 

도어 안에 C 타입잰더가 연결된 있는데 약간 유격이 있다. 첨에는 불량인 줄 알고 생각이 많았는데... 고 프로에도 어를 열고 닫을 때 약간의 유격이 유연하게 빼고 넣고 할 수 있게 해 준다. 이것이 맞다면 이거 만든 사람 세심한 사람~ 

 

   

 

도어를 닫고 마지막 도어밑에 빨간색이 안 보이게 위로 다시 한번 닫아 줘야 방수로부터 안전하다.  고프로에서 도어를 제대로 닫지 않아 AS를 받으면 유상 수리를 한다고 쓰여있다. 잘 보고 꼭 실 수 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간단히 총평을 내보면 

 

이번에 나온 여러 가지 액세서리 중 자석시 도어 키트는 정말 구매해도 후회는 안 할 것 같다. 절대 사라는 얘 긴 아니다. 각자 필요에 의해서 판단하면 된다. 나도 수백 번 고민하고 구매했다 그만큼 고민했어도 산 이유는 간단하다  편하니까... 첨부터 이런 기능을 기본가격에 포함에서 넣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DJI 나 INSTAR360 같은 경쟁업체가 잘 만드니 고프로도 정말 정신 차리고 제대로 헛짓 안 하고 고객들 니즈 잘 반영해서 독보적인 액션캠의 선두주자로 다시 주목을 받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