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면 500원 ~ 개콘에서 유행했던 유행어인데... 오늘 필요해서 한번써봤어요~
캐럿 브라우징(Carret Browsing) 을 아는 사람이 많을까?? 아마 대부분 잘 모르실거임.. (별거아닌데 괜히 대단한 것 알려주는 듯 선심 쓴다.. ;;;; )
블로그나 인터넷에서 마우스로 이리저리 움직임에 익숙하신 분들은 저 기능을 잘 모르겠지만 ,, 마우스보단 단축키 혹은 키보드에 익수한 사람이라면 캐럿 브라우징(Carret Browsing)에 대해서 알거나 , 필요성이 있다고생각한다.
F7 캐럿 브라우징(Carret Browsing)은 웹 브라우저에서 키보드로 텍스트를 선택하거나 탐색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F7 키를 눌러 활성화할 수 있으며, 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파이어폭스 등에서 지원한다.
캐럿 브라우징을 활성화하면 마우스 없이 키보드 화살표로 웹 페이지에서 원하는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어, 텍스트 복사나 검색 등 작업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포이그잼플~)
마우스로 화면속 내용에 클릭을 하면 커서가 깜박거리며 그곳을 지정해 준다. 그때부터 커서가 마우스처럼 방향을 잡아주고 위치를 이동하며 문장을 선택하는 등 마우스로 할 일을 키보드로 빠르게 할 수 있다. 이것은 익숙한 분들은 에게는 작업속도를 올리는 편리한 기능 중 하나다. (일반적인 유저는 크게 필요 없는 기능임)
참고로 키보드에있는 HOME 버튼이나 END 버튼을 누르면 화면의 처음과 끝으로 이동을 빠르게 해 주는데 아무리 눌러도 움직이지 않는다면 F7 캐럿 브라우징(Carret Browsing)설정이 켜져 있을 경우가 확실하다. 이럴 경우 그냥 단축키 F7을 눌러 꺼주면 된다.
이것은 내가 궁금해서 찾은 내용이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 글을 올려본다.
필요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한다.